예방치료

메르덴쥬니어치과

어린이는 3개월마다 한번씩 치과를 방문해
조기치료 및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의 씹는 면(교합면)은 가느다란 틈새와 작은 구멍들로 거칠게 되어 있습니다. 연구 보고에 의한면 충치의 약 60%는 이곳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음식물과 프라그가 잘 끼는 반면 칫솔로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골을 충치가 생기기 전에 레진이란 재료로 메워주는 시술이 실란트(치아 홈 메우기)시술입니다.
실란트 시술을 하면 충치의 발생률이 적게는 60%에서 많게는 90%까지 감소하므로 유치와 영구치의 어금니 모두 실란트로 충치를 예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만 6세 경에 나는 제1대구치는 매우 중요한 치아이면서도 충치가 잘 생기므로 꼭 시술할 것을 권장합니다.

실란트 장점

1. 불필요한 치아 삭제 없이 효과적의로 충치를 예방합니다.
2. 어금니의 홈만 메워주면 되기 때문에 치아를 있는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3. 유치나 영구치의 충치 예방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4. 세계보건기구(WHO)와 보건복지부에서 권장하는 시술입니다.

불소는 치아표면에 침착되어 치아의 구조를 치미랗게 함으로써 강도를 높이고 내산성을 높이며 충치 유발세균(뮤탄스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양치질을 잘 못해서 충치 발생 가능성이 높은 경우, 이미 충치가 생겼거나 마로 치료하기가 어려운 경우, 치아가 맹출 중이라 부분적으로 잇몸에 덮여 양치질이 어려운 경우,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불소도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소도포 장점

1. 충치를 일으키는 세균증식을 억제 합니다.
2. 불소가 치아에 접촉하면 약해진 치아면을 다시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3. 섭취한 적정량의 불소가 치아 형성 단계에서 단단한 치아를 만듭니다.

치은연상 및 치은연하에 부착되어 있는 치석과 치면세균막, 음식물 잔사, 외인성 색소와 독소, 세균을 물리적인 힘을 이용해 제거하고 치면 부착물이 다시 쉽게 부착되지 않도록 치아표면을 활택하게 함으로써 거칠어진 치아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 재료로 치아우식을 예방하고 치은건강을 유지하며 치은염과 초기 치주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치면세마 장점

1. 구강환경을 청결히 유지하고 개선시킵니다.
2. 치주병을 유발시키는 국소요인을 제거합니다.
3. 구강내 구취를 제거합니다.